투자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따기

비토코인 2022. 11. 5.

1. 정보성 글로만 적어야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면 구글 애드센스를 노리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구글 고시라고 검색을 할 정도로 구글 애드센스는 따기 힘들고 구글 입장에서도 돈을 벌기 위해서라도 구글 애드센스를 쉽게 콘텐츠 제작자에게 잘 안 주는 것도 현실입니다.

많은 초보 블로거들은 애드센스를 따기 위해서 검색을 많이 합니다. 그러면 대부분이 정보성 글로 애드센스를 승인을 받았다는 후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어떤 블로거는 정보성 글 3개로 구글 애드센스를 땄다는 후기도 종종 보입니다. 그래서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센스를 위해서 내가 잘 모르는 분야를 열심히 찾아서 애드센스를 위한 정보성 글을 적고 열심히 승인을 기다립니다. 그렇지만 결과는 사이트 다운이든 가치 없는 콘텐츠든 거절 메일이 대부분 이런 메일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초보 블로거들은 현타가 올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고민을 합니다. 크몽에 돈을 지불하고 문의를 해서  애드센스 구글 최적화를 해야 될까? 이런 생각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은 구글 애드센스를 빠르게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정답은 없습니다. 구글에도 문의를 해도 구글 측에서는 사람이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 봇이 판단을 합니다.


2. 그러면 애드센스를 승인을 위해  내가 어떻게 해야 하나?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서 블로그 가치를 올리는 것입니다. 구글 봇이 수많은 블로그를 이미 확인하면서 정보성 글이라는 것에 대해서 이미 퍼온 글이거나 돌고 도는 글이라고 이미 알고 있습니다. 특히 그냥 퍼온 글은 가치 없는 콘텐츠 취급을 받을 확률이 높은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남이 창작한 창작물을 내가 베낀다? 이것은 저작권에도 문제가 되는 글입니다. 만약에 정보성 글로만 적어서 내가 블로그를 승인을 받고 싶다면 그 정보에 대해서 많이 알고 공부를 해서 초등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는 유튜브와 다르게 글로 상대방에게 설명을 자세히 해주는 플랫폼입니다. 나도 하나도 모르는 정보인데 남들에게 설명을 해준다? 이러면 내가 먼저 공부를 해서 누가 내 글을 읽어도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또한 각 검색엔진마다 나름 seo가 있습니다. 이런 검색엔진 최적화가 되는 글쓰기 연습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만약에 삼성전자 주식에 대한 글을 작성한다면 제목을 적고 사람들이 무슨 소제목을 좋아할지 이런 것을 분석을 해서 소제목 키워드를 적고 글을 쓰는데 막힙니다. 왜냐하면 삼성전자 주식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정보를 구글링을 해서 정보를 찾아서 나만의 문구로 표현을 하면 됩니다. 자신의 생각도 적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3. 승인을 빨리 받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을 빨리 받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떨어지더라도 자꾸 심사를 넣으면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단가 키워드  정보성 키워드는 애드센스를 먼저 따고 적어도 충분합니다. 또한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자신만의 견해도 승인에 유리합니다. 자신만의 견해 글은 구글에서 상단으로 올려줄 확률도 충분히 높고 만약에 상단에 안 올라와있어도 서치 콘솔에서 색인만 하고 다음에서 유입이 된다면 점점 순위가 올라가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