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부터 애플 페이에 대한 루머가 끊임없이 나오면서 진짜로 우리나라에서 애플 페이가 나오는 구나라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애플 페이에 대해서 끊임없는 뉴스와 커뮤니티에서도 애플 페이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이야기가 많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애플 페이는 11월 30일 현대카드 악관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그래서 11월 30일에 진짜로 출시되나? 이런 집중적인 관심을 한몸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금융 감독 심사에 통과되어도 애플 페이에 대한 출시는 오리무중입니다. 오늘은 이런 애플 페이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만약에 애플 페이가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면 어떻게 등록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본 여행이나 해외에 살고 계신 분들은 애플 페이를 한 번씩 써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일본 여행을 갔을 때 애플 페이를 사용해본 경험으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페이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1. 애플페이 서비스 실시하면 준비물
우선 애플페이가 출시하게 되면 필요한 준비물부터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페이에서 가장 중요한 준비물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카드는 현대카드가 기본적으로 있어야 되고 또한 마스터 비자와 같은 해외 결제가 가능한 현대카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애플 디바이스도 필요합니다. 아이폰 기준으로 보면 아이폰 6 시리즈 이상부터 있어야지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터치아이디 아니면 페이스 아이디가 지원이 되어야 됩니다.
1) 현대카드(해외 결제가 가능해야합니다- 마스터, 비자 지원)
2) 아이폰 6 이상의 아이폰
3) 애플워치
4) 맥이나 아이패드
준비물 중에서 현대카드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애플 페이가 한국에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면, 당연히 현대카드가 우선으로 서비스가 실행 되게 될텐데 그렇게 되면 현대카드를 잘 확인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 현대카드가 신용카드만 있다라고 생각하겠지만 사실은 일반 체크카드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visa나 마스터 카드 기능이 있어야 되는 부분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현대카드 홈페이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애플페이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2. 애플 페이를 등록하는 방법
지금부터 애플 페이를 어떻게 등록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월렛 홈페이지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애플페이가 서비스가 공식으로 시작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됩니다.
추가를 누르게 되면 카드번호와 CVC번호를 입력을 하게 되면 애플페이가 등록이 되게 됩니다. 애플페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의 내용을 한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1) 월렛 어플에 들어간다
2) 위 사진처럼 추가 버튼을 누른다.
3) 카드번호와 CVC번호를 입력을 합니다.
4) 등록을 해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오늘은 애플 페이에 대해서 한번 다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애플 페이는 아직은 우리나에서 출시는 미정이지만 출시가 완료가 되면 한국에서 충분히 주목을 끄는 페이 시스템이고 지금 애플 페이 출시를 앞두고 많은 페이 서비스에서 긴장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도 아이폰 유저로서 빠르게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