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업이란
부업이란 여가생활을 위해서 본업 이외에 다른 일을 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가족을 부양하는 직장인이 사실 본업으로만 생활하기에는 본업 하나만으로는 너무 부족한 현실입니다. 요즘에 달러 금리 인상으로 물가도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직장인의 월급은 고정이라서 고정지출을 빼면 여가를 위한 돈도 부족하고 저축이나 투자 또한 못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이 투잡이나 쓰리잡까지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투잡이나 쓰리잡을 해서 여유자금을 만들어서 여가활동을 하거나 아니면 투자나 저축을 위한 자금을 만들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부업의 큰 범주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부업의 종류
1) 알바
알바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대표적인 부업입니다. 직장인들은 아침 8시나 9시까지 출근해서 대부분 저녁 6시에 퇴근을 하거나 때에 따라서 더 늦게 퇴근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이 많이 하는 알바는 저녁 시간대에 가능한 알바를 많이 합니다. 대표적인 알바로는 물류센터나 술집에서 서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류센터 같은 경우에는 원하는 날짜에 출근을 하고 자신의 일만 하면 퇴근을 하게 되어서 마음 비우고 할 수 있는 알바 중 하나입니다. 정신적인 부분보다는 육체적으로 힘이 많이 듭니다. 또한 알바의 단점은 최저시급이 한계라고 생각합니다.
2) 반자동형 부업
이번에 소개해드릴 부업은 반자동형 부업입니다. 반자동형 부업은 초기에는 약간의 자금이 필요하고 당장 수익을 낼 수 있는 부업은 아닙니다. 그래도 꾸준히 노력을 하다 보면 수익이 조금씩 나오게 되고 어느 순간에는 최저시급을 뛰어넘는 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적화만 잘되어 있다면 나중에는 적은 시간을 투자해도 꾸준히 연금처럼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전에는 아이디어도 생각해야 되고 준비를 해야 할 부분들이 많은 부업이라 초기에는 많이 힘듭니다. 그렇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꾸준함만 있다면 누구나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3) 자동형 부업
자동형 부업은 반자동형 부업의 연장 성리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반자동형에서 준비한 일을 자동형에서 수익을 낼 수 있어 더 규모를 키우면 기업도 경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3. 부업에 대한 생각
부업은 도전 중이라면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장인 월급이 아니고 부업을 통해서 투자를 하거나 창업을 할 수 있고이렇개 쌓은 자본으로 디지털 노매드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댓글